세종초, 4학년 다솔반 연극 프로젝트 활동

세종초, 4학년 다솔반 연극 프로젝트 활동

   
   

이상현기자
지난 11월 2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이틀 간 여주시 세종초등학교(교장 박향옥) 4학년 다솔반 26명의 학생들이 세종대왕을 소재로 한 연극 “다다남매의 세종대왕 인물탐구”를 훈민실에 모인 1, 2학년 학생들 앞에서 공연하였다.
4학년 1학기 사회과 교육과정에 따라 우리 지역 여주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여 역할극하기로 시작한 학급 활동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질 계발로 저학년을 위한 연극 프로젝트로 이어지게 되었다. 4학년 다솔반 학생들은 각자 가진 재능을 살려 대본을 직접 쓰고 공연 소품을 만들었으며 수업 시간 틈틈이 연습하는 과정에서 한마음이 되는 경험을 하였다.
또한 세종초등학교 특색교육인 인물탐구 전시회 기간에 맞추어 연극을 함으로써 1, 2학년 동생들에게 세종대왕을 쉽고 친근하게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다. 공연 후에는 1학년 학생들이 4학년 다솔반 학생들에게 장미꽃과 편지를 선물하여 선·후배 간의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였다.
연극을 준비한 이나경 학생은 “우리 반 친구들이 상상력이 풍부하고 실감나게 말하는 재주가 있다. 연극에 필요한 재능을 골고루 갖추었기 때문에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하였다. 또 이하은 학생은 “친구들과 마음을 맞춰서 연습을 하는 동안 우리에게 협동심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고 재미있게 봐 준 동생들에게 많이 고맙다”고 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1, 2학년 학생들은 “연극을 보고 세종대왕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라며 “연습하느라 많이 힘들었을텐데 우리를 위해 재미있는 연극을 준비해주어서 무척 고맙고 행복했다.”고 하였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박향옥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연극을 보면서 개개인이 가진 소질과 재능에 감동하였고 선배가 후배에게 배움을 전해주는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아낌없는 칭찬을 하였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