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여주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이상현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여주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넘치는 청년 창업가를 유치하여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2019년도 사업에서는 총 12개 점포가 개점하는 등 여주 내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모집대상은 여주시 소재 만18세~39세 예비 창업 청년 3명이고, 예비 창업자가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의 여주 관내 빈 점포에 임차인으로 입점할 경우 참여 가능하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차원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내 입점하는 경우 월 70만원 한도로 임차료를 2년간 지원한다.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2. 5.(목)까지 21일간 참여자를 모집하고, 2월 중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사업대상자 3명을 선정한다. 선정자에게는 창업청년 1인당 연간 1,290만원 내외로 창업 지원 자금(창업 컨설팅, 점포 개선비용, 점포 임대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내용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접수는 여주시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tlsekah@korea.kr)로 제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사회복지과(031-887-2953)로 문의하면 된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