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상반기 여주시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20년 상반기 여주시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이상현기자

여주경찰서(서장 정훈도)에서는 지난 1일‘20년 상반기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 이날 정기회의는 위원장인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해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장, 염종섭 여주소방서장 등 지역의 치안을 담당하는 기관·단체장 등 24명이 참석했으며, 여주시 지역치안과 안전을 위해 치안현황을 공유하고 공동체 치안을 실천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활발하게 논의했다.

❍ 지난해 12. 24.(화) 여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가 제정된 이후로 처음 개최되는 정기회의로 위촉장 수여도 함께 이루어졌다.

❍ 이항진 여주시장은“여성, 아동, 학교, 노인 등 사회적약자 보호에 힘써야 하며 시민의식과 안전은 함께 간다며 코로나19도 협동하면 잘 극복할 수 있듯이 지역치안협의회도 같이 토론하고 협력하면 더욱 안전한 여주, 행복한 여주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 정훈도 여주경찰서장은“여주시에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조례가
   제정된 이후 눈에 띄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협력 시스템을 정착하기
   위하여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하고 치안을 맡고 있는 최고 책임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 앞으로 여주시 지역치안협의회는 논의된 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