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0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

여주시, 「2020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참가

   
   

이상현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7월 16일부터 7월 19일까지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에 참가해 코로나19로 판로확보가 어려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여주농․특산물 홍보관을 운영했다.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소비자 구매촉진을 위한 생산자․소비자 교류의 장인 이번 행사는 고양시 킨텍스에서 전체 참여업체 300개사 400부스로 운영됐으며
시는 여주쌀, 고구마, 땅콩, 가지, 참외, 전통주, 쌀국수 등 9개 품목인 여주5대 특작물을 중심으로 직접 홍보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농가에서는 참여하지 않았다.

또한 관람객을 통한 대외적인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홍보관에서 농․특산물 인증샷을 개인 SNS에 게재 시 여주쌀 500g 증정하는 이벤트 운영으로 여주농․특산물 홍보 극대화에 노력했으며, 특히 시 홍보영상 5편 중 BTS의 ‘ON’ 커버 여주고구마 홍보 유튜브 영상은 젊은 관람객의 발길을 잡으며 여주홍보관 인기몰이에 톡톡한 역할을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판로확보가 어려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이번 행사참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회, 박람회 참가와 코로나19 극복 드라이브 스루 농․ 특산물 판매전을 1차, 2차에 이어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여주농산물판매 온라인몰 구축으로 여주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와 농산물 판매의 장 마련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