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 선정

여주시,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 선정

   
   

이상현기자

여주시가 「한국판 뉴딜」 정책중 비대면 산업육성에 의한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보건복지부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 공모사업은 기존 방문건강관리사업 운영 노하우 및 ICT를 활용하여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이다.

 사업대상은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본인 명의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이상 주민 360명이며 APP 및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의 일상 속 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시킨다.

 이번 서비스는 오는 10월부터 2021년 4월까지 6개월간 제공되며 읍면동에 배치된 주민자치형공공서비스 간호사 및 보건소 영양사, 운동처방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등으로 구성된 전문인력팀을 편성하여 혈압, 혈당, 운동량, 등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비대면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한다.

 여주시 관계자는 ″개인에게 디바이스(활동량계)를 지급해 스마트폰 앱과 디바이스간 연동을 통해 전송된 건강정보로 전문가의 도움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노인의 자가건강능력을 향상시켜 자발적 만성질환 관리 역량 강화와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