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코로나19 가장 효과적 예방수단 ‘올바른 마스크 착용 생활화’ 제시

여주시, 코로나19 가장 효과적 예방수단 ‘올바른 마스크 착용 생활화’ 제시

   
   

이상현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 생활화”가 가장 효과적인 예방방법이라고 밝혔다.
마스크는 본인의 침방울이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는 것을 막아주고, 또 다른 사람들의 침방울을 통한 코로나19의 전파로부터 본인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예방수단이다.연구자료에 따르면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경우는 마스크를 쓰는 경우보다 감염의 가능성이 5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좁은 차량 안에서 확진자와 동승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1시간 이상 이동했지만 확진자 외 동승자 모두 추가적인 감염 사례가 없었다는 역학조사 결과가 있었다.

또한 확진자 접촉자 역학조사 시 음식점이나 밀폐된 공간에서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음식점 서빙 시 장갑 미착용 시 자가격리 대상자로 분류되는 사례가 많다.

따라서 코로나19 시대 나와 타인을 지키는 가장 슬기로운 일상생활 방법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 생활화가 정답이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시민이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와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신데 감사드린다. 마스크는 감염위험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 시민들이 올바로 마스크를 착용해 감염병 확산을 막아 달라”고 당부했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