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관리공단, 2회 연속‘숨 쉬기 좋은 공간’인증 취득

여주도시관리공단, 2회 연속‘숨 쉬기 좋은 공간’인증 취득

   
   

이상현기자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에서 운영하는 여주국민체육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하는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을 2회 연속 취득해 고객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한 친환경시설물로 공인 받았음을 밝혔다.


 “숨쉬기 좋은공간 실내공기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아이숨지수 모델을 통해 실내 공간의 공기질을 측정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는 다중이용시설의 관리 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한다.


 여주국민체육센터는 쾌적한 실내 환경유지를 위해 실내공기질 관리 매뉴얼을 수립해 초미세먼지와 유해물질 등 유해성분 관리를 위해 자체 기준을 마련하고 전문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실내공기질 측정, 공기정화장치 운영, 공기조화장치 운영, 전문 기술자의 관리자 교육 등을 통해 실내공기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공단의 여세현 이사장은 “최근에 초미세먼지로 인한 공기오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어, 쾌적한 공기질의 관리는 사업장의 필수적인 사항이다.” 라며 “여주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국민체육센터에서 실내공기질 인증을 2회 연속 취득한 점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며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사업장의 친환경 제공과 전체 사업장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