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닥종이인형 연구소 회원전

전진숙닥종이인형 연구소 회원전

   
   

이상현기자
  □ 전 시 명 : 전진숙닥종이인형 연구소 회원전
  □ 전시기간 : 2013. 3. 1 ~ 2013. 4. 30.
  □ 전시장소 : 목아박물관 특별전시장
  □ 주    최 : 목아박물관
  □ 전시내용 : 우리 고유의 한지인 닥종이를 이용해 만든 조형작품 전시
  □ 전시작가 :. 전진숙, 구본숙, 이경희, 정명선, 임정희, 윤수미, 박윤아 (7인)
 
닥종이 인형은 닥종이에 풀을 발라 잘게 찢어 겹겹이 붙여 만든 조형작품이다. 닥종이의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이 우리의 인형과 잘 어울린다. 둥글납작한 얼굴, 통통한 볼의 귀여운 인형모습은 닥종이가 주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으로 더욱 친근감 있게 느껴지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성을 자극하여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준다.
 

이번 전시는 전진숙 닥종이 인형연구소 7명의 회원들의  작품 전시로  우리의 세계문화유산인 해인사 팔만대장경, 직지심체요절, 추억 속 이야기, 한국의 전래동화 등 30여점이 전시된다.
 
 
전시목적: 국내 및 여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를 초청하여 전시의 장을 열어주고 닥종이 인형전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이고자 한다.  
 


 
작품종류: 직지심체요절, 대장경천년을 딛고,  봉숭아 물들이기, 한가로운 오후, 가을풍경, 우리는 스포츠맨, 여인들의 수다, 엄마, 아빠 빨리 오세요, 그땐 그랬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외할머니와 손자, 곤장맞는 길산이, 소풍, 기차놀이, 우리는 친구, 집으로, 엽전 만들기 등
 

 기대효과 및 기타사항
 ① 목아박물관과 전진숙 닥종이 인형연구소가 연계하여 많은 관람객을 유치에 도움.
 ② 닥종이인형을 소재로 한 관광, 문화상품의 개발 및 신진작가의 등용문 계기 마련.
 ③ 사라져 가고 있는 고향과 과거의 놀이 및 풍경 등을 추억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함.
업체탐방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