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대 여주시의회 신임 박시선 의장 소감문

제3대 여주시의회 신임 박시선 의장 소감문

   
   

이상현기자

여주시가 어떻게 하면 자랑거리 넘치는 번듯한 고장으로 도약할 수 있을까, 그런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를 항상 고민했습니다. 여주시의원 출마를 결심하고, 시민 여러분들의 선택을 받아 의정활동을 시작한 지가 벌써 2년이 되었습니다. 4년이 결코 길지 않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지금은 오직 여주시의 발전과 여주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더 열심히 뛰어야겠구나 하는 생각 뿐입니다.

전반기 여주시의회를 잘 이끌어 주신 유필선 의장님과 김영자 부의장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저를 믿고 전원일치로 후반기 의장의 책무를 맡겨주신 선배, 동료 의원님들의 기대와 성원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 여주시의회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의회사무과 직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들 드립니다. 후반기에도 한 가족처럼 믿고, 서로 존중하며 함께 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의회를 아우르며 협치의 의정을 추구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님들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며, 여주시민을 위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의회를 지향해 갈 것입니다.
시민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시민 의견 수렴 통로를 제도화하는 방안을 강구해 볼 것입니다. 시민과 더불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하루하루가 새로워지는 혁신의 여주시의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집행기관에 대해서는 견제와 감시 속에 협력하는 행정파트너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주시의 정책, 예산, 행정의 주인이 여주시민임을 잊지 않고 시민의 의회가 되어 시민의 마음과 눈으로 의회의 본분을 다하도록 할 것입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린 의정, 바른 의정, 새로운 의정이 될 수 있도록, 때로는 성원을, 때로는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시의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또한 지역 현안 해결과 코로나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시민여러분들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어서 속히 심리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정을 찾아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설 · 컬럼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