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했던 출산준비 여주보건소에서 배웠어요 !

막막했던 출산준비 여주보건소에서 배웠어요 !

   
   

이상현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에서는 9월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출산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제3기 출산준비교실을 공공산후조리원 1층 건강교육실에서 운영했다.
 
  출산준비교실은 맑은샘태교연구소·태아생명학교 소속강사들이 ▲영재 태교법과 엄마의 정서 ▲엄마 젖이 좋아요 ▲라마즈 분만법 과 산후관리 ▲신생아 돌보기 의 주제로 임신 16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출산준비교실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 한 설문조사에서 ▲참석자 대부분이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였다’▲참석자 전원이 ‘출산준비교실 지속 시 다시참여하겠다’고 대답했으며 기타의견으로는 ▲부부출산교실 운영 ▲출산준비물 ▲이유식 만들기 주제의 강의도 원했다.

 보건소 담당자는 “2020년 출산준비교실 운영 시 반드시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 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10월26일(토) ▲행복한 임신·축복된 만남과 아빠태교를 주제로  부부출산교실 운영 계획과 11월중 제4기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출산준비에 관심있는 임신부는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031-887-3613, 3638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 · 복지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