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 ‘맘마! 이유식과 맛난! 유아 간식’ 조리실습 교육 실시

여주시보건소 , ‘맘마! 이유식과 맛난! 유아 간식’ 조리실습 교육 실시

   
   

이상현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11월 15일, 11월 19일 공공산후조리원 조리 실습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임산부 및 출산수유부를 대상(39명)으로 유아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총 3회에 걸쳐 보충식품을 활용한 이유식 및 유아간식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 조리실습교육은 이유식의 중요성 및 조리법과 쉽게 할 수 있는 건강한 유아간식 조리법을 익혀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바른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해 진행되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금번 교육에서는 이유식 조리실습으로 공급되는 보충식품 중에서 쌀, 당근, 고구마, 감자, 치즈, 분유를 이용해 초기 이유식 「쌀미음」, 중기 이유식 「쇠고기 단호박 시금치죽, 쇠고기 감자 당근죽」, 간식은 「고구마 분유 빵, 감자 치즈 볼」과 간단하고 신속하게 만들 수 있는 「사과당근 퓨레, 치즈과자」 간식을 만들어 냈다.

 또한 모유수유 팩과 큐브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이유식을 할 수 있는 생활의 지혜도 안내했다.

영양플러스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여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여주시보건소(887-3627,362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보건 · 복지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