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걷고싶은 공원, ‘금연구역안내판 태양광LED’ 설치로 금연분위기 조성

가족이 함께 걷고싶은 공원, ‘금연구역안내판 태양광LED’ 설치로 금연분위기 조성

   
   

이상현기자

여주시 보건소(소장 함진경)는 지난 6월24일, 금사근린공원 등 도시공원 4곳과 종합운동장 1곳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 태양광 LED를 설치했다. 

 작년에 설치한 도시공원 5곳에 이어 이번 설치 구역은『국민건강증진법』으로 지정된 1,000명 이상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인 여주종합운동장과『여주시 금연 환경조성과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지정된 금연구역 중 여주시민이 가장 많이 찾고 이용하는 도시공원 4곳을 선정하여 설치했다.

 금연구역 안내표지판 태양광 LED 시스템은 주간과 야간을 구분하지 않고 도시공원이 금연구역임을 알려서 비흡연자들의 쾌적한 공원 이용과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벗어나 가족과 함께 건강하게 길을 걷고 도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야간에도 금연구역임을 나타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에 정류장 중심으로 금연구역 인식개선을 위한 노면표시도 추가 설치 예정 중에 있으며,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금연관련 문의사항은 보건소 금연상담실(☎887-3620, 3623)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 · 복지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