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시범 운영 예정

여주시보건소,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시범 운영 예정

   
   

이상현기자

여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와 여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의 일환인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을 시범 운영하고자 한다.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교육은 네이버 밴드 ‘혈관튼튼 인생탄탄’ 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위 교육은 7월 중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가입, 승인 절차와 출석체크를 거쳐 8월부터 주1회, 4회차로 실시간 영상교육 수강을 받는다.

 건강교실 신청자는 사전예약제로 2회(사전평가, 사후평가) 보건소 방문이 필요하고 그 외에는 비대면으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수료 후 수강생의 출석률, 체성분 개선율 등 건강 개선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위험군인 만성질환자에게 비대면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여 만성질환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여주시민의 든든한 건강주치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인 만성질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외 혈당측정기 무료대여, 당뇨합병증 안과 검진비(만원쿠폰)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 운영 중이다. 위 사업 신청 시, 전화(☏031-887-3668)로 사전문의 후 직접 방문해야 하고, 방문 시, 신분증 지참과 함께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한다.
 



보건 · 복지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