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0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여주시 “2020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이상현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2020년 7월부터 8월말까지 2개월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집중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점 발굴 대상은 국가나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소득 등은 공적지원 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나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코로나로 인해 생계가 어려운 가구, 그 밖에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소외계층이다.

 여주시는 이를 위하여 행복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고 복지행정과장, 사회복지과장, 여성가족과장, 보건소 건강증진과장과 협력하여 『2020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T/F』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주시사회복지협의회,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 어려운 이웃 발굴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업의 효과성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한편, 여주시 관계자는 “각종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의 발굴은 시민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알고 계신 분은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887-2882~4, 887-2887~8)나 각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연락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건 · 복지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