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서초 진로체험주간(학생자치 공연, 도자문화체험) 운영

능서초 진로체험주간(학생자치 공연, 도자문화체험) 운영

   
   

이상현기자

여주 능서초등학교(교장 손용찬)는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12월 4주 기간 동안‘행복이라는 꿈을 먹고, 무지갯빛 끼를 펼치다’를 주제로 진로체험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체험주간은 학생자치회 및 혁신연구진로부 주관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내용을 재구성하여 진행되었다. 특히 12월 11일 펼쳐진 학생자치회 너나들이 공동체와 함께하는 공연 및 전시 한마당은 그동안 학생자율동아리, 방과후교육활동,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익힌 활동과 학생자치회에 접수한 작품을 중심으로 펼쳐져 학생자율 주도성 신장이라는 큰 의미의 교육적 효과를 거두는 계기가 되었다. 12월 12일에는 지역생태탐방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한 ‘여주 도자문화체험’에서는 물레체험, 도자체험, 도자미술관관람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여주가 대표적인 도자 고장이라는 자부심 고양과 더불어 내면의 감수성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손용찬 교장은 2018학년도 교육활동 평가회 및 2019 교육과정 워크숍이 진행되는 가운데 “교육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2019학년도에는 학생참여활동중심,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하는 능서만의 빛깔 있는 교육활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 스포츠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