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초등학교 건강관리 인형극 공연관람

문장초등학교 건강관리 인형극 공연관람

   
   

이상현기자
여주 문장초등학교(교장 신화용, 이하 문장초)는 9월5일 전교생이 교내 강당에서 경기도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건강관리 인형극 순회공연<연기 NO,NO 아토피 Good bye)>를 관람했다.
이번 인형극 공연 “연기 NO,NO 아토피 Good bye!”는 용감한 호랑이에게 담배를 선물하여 건강을 해친 후 동물들을 잡아가는 나쁜사냥꾼, 그리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금연에 성공하여 동물들을 구해내는 호랑이의 이야기와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을 잘 알고 있는 토끼가 아토피로 고생하는 무서운 사냥꾼에게 잡혀간 동물 친구들을 구해 내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2학년 이모군(9)은 “아주 재미있었다. 공연에서 본 것을 아빠한테 말하면 아빠도 담배를 끊을 것 같다.”라고 말했고, 4학년 이모양(11)은 “아토피 원인과 치료법을 잘 알게 되었고, 인형극을 통해 알게 된 내용을 꼭 실천할 거예요.”, “우리학교 너무 좋아요.”라며 환한 얼굴로 소감을 밝혔다.
문장초 보건교사는 “담배의 유해효소를 배우고 직접적으로 건강이 나빠진 호랑이를 통해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금연의 필요성을 일깨울 수 있어 더 교육적이었다.”라며 이번 인형극 공연을 평가했다.

 



교육 · 스포츠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