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내 아이 인생성공, 천 책 프로젝트」 추진

여주도서관 「내 아이 인생성공, 천 책 프로젝트」 추진

   
   

이상현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이 “내 아이 인생성공, 천 책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유아 독서능력 및 발달수준에 맞는 도서를 사서가 직접 선정하여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천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어린이 독서진작 사업이다.

여주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관 중 어린이실 리모델링, 각종 물품 제작 등 사업 운영을 위한 사전작업을 마쳤으며 5월 8일 부분 개관과 동시에 운영을 시작해 도서관 개관을 기다려왔던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대상은 5-7세 여주시립도서관 대출 회원이며 여주도서관 배움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천 권의 책은 5권씩 200개의 가방에 담아 가방 단위로 대출되며 가방 1개, 즉 5권의 책을 읽을 때마다 스티커 1개를 받아 가방 번호와 일치하게 스티커북에 붙이면 된다.

200개의 가방을 다 대출하면 천 권을 읽게 되어 스티커북을 완성할 수 있으며 목표를 달성한 어린이에게는 메달과 인증서가 수여된다.

여주시 평생교육과장(이원섭)은 “이 프로젝트는 민선7기 시정목표인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여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자녀를 위한 양서 선택이 어려운 부모들에게 체계화된 유아 독서시스템을 제공한다.”며 “여주의 어린이들이 유아기 다독을 통해 평생 독서습관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887-3310(여주도서관)로 하면 된다.
 



교육 · 스포츠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