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천초등학교 1·2학년 등교맞이 행사 실시

흥천초등학교 1·2학년 등교맞이 행사 실시

   
   

이상현기자

지난 5월 27일(수), 많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흥천초등학교 등교 수업이 시작되었다. 1·2학년 학생들은 교문에서 자신들을 맞이하는 선생님들과 환영의 글귀가 적인 대형 현수막을 보며 등교의 기쁨과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흥천초등학교(교장 황규애, 이하 흥천초)는 교직원 전체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하나의 마음으로 등교수업을 위한 방역 준비를 철저히 하고 석 달 동안 만나지 못한 학생들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아 대형현수막을 준비하였다.
감염 우려를 막기 위해 출입문을 도서관 입구로 일원화 하고 가정에서의 자가진단을 시작으로 통학버스 발열확인, 출입문 발열확인 3중 안전망을 구축하였으며 등교하는 출입문에서 손소독제를 바르고 교실까지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교실로 가도록 안내했다.
교문에서 만난 학생들은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너무 설레고 좋아요”라고 말하며 교실로 향했다. 흥천초 황규애 교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학교생활 전반에서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고민하고 준비하는 선생님들의 모습과 학생들이 건강하게 등교하는 밝은 모습을 보니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으며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매사에 준비하고 결정하며 긴장의 끈을 놓아선 안된다.”라고 말했다.
 



교육 · 스포츠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