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2020년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이상현기자

  능서면 행정복지센터(권오도 능서면장)에서는 【2020년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는 ‘깨끗하고 밝은 여주 만들기’ 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능서면 자체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각 마을마다 【능서면 구석구석 방역단】이 소독은 열심히 하고 있지만 지난겨울부터 쌓인 먼지와 쓰레기들이 그대로 방치되어 있는 곳이 많아 열심히 하는 소독이 헛된 일이 될까 걱정한 주민들이 청소를 시작한 것이다.

  백석2리 김○○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가 필요한 동네 주민들에게 직접 마스크 100개를 만들고 나누어 드려 청소 때 착용했고 농사가 시작되어 바쁘지만 틈틈이 마스크를 만들어 주민들께 나누어 드리고 있다.

  또한 오랜만에 만나 마을청소를 끝낸 주민들은 ‘마을공동텃밭을 일궈 감자’를 심는 등 1년 동안 어르신을 포함한 주민들이 마을회관에서 함께 식사하며 먹을 먹거리도 준비하며 분주한 하루를 보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능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 꽃 한 번 키워보세요’사업과 ‘깨끗하고 밝은 능서 만들기’ 사업을 통해 화훼 소비촉진과 마을주민들이 마을회관에 모이는 것을 대신해 야외활동을 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앞장서고 있다.



로컬뉴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