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학동 통장협의회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기부 붐! 붐!

오학동 통장협의회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기부 붐! 붐!

   
   

이상현기자

오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희)에서는 사회단체 대표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재난기본소득 기부에 동참하며 새로운 기부문화에 붐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8일 오학동 통장협의회(협의회장 나원흠)는 행정복지센터가 신청사로 이전하고 첫 통장회의를 실시하기에 앞서 통장님들이 십시일반 모은 재난기본소득 100만원을 오학동 희망온누리 나눔계좌 기탁 행사를 가져 17번째 기부천사로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오학동 통장협의회는 코로나19 시작부터 오학동 구석구석 방역을 하고, 경로당 휴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큰 역할을 했으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가가호호 방문해 비대면 이웃돕기 물품 전달 등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살피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행정복지센터와 상시 연계하는 등 오학동 복지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나원흠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기부는 통장들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계속 이어 나가고 지역주민들에게 솔선수범의 모습을 보여 지역주민들이 나눔 활동에 동참하게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김상희 오학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1인1계좌 지정기탁에 참여해주신 오학동통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불어 사는 사회에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뉴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